사회적취약계층

사회적취약계층

사회적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정보를 제공합니다.

사례관리사업

  • 다양하고 복합적인 어려움이 있는 개인과 가족에게 전문적인 상담과 자원을 연결해주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통합적인 과정

사업대상

  • 본 복지관 관할지역인 온산, 온양, 청량, 서생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가정, 일반가정 중 경제적·신체적·정서적인 어려움으로
    복합적인 서비스 제공이 필요한 개인 및 가정

지원서비스

  • 당사자의 상황에 맞는 복지관 내·외부 자원연계 및 지원

이용방법 및 절차


  1. STEP 1

    접수/의뢰

  2. STEP 2

    초기상담

  3. STEP 3

    사례회의

  4. STEP 4

    사례계획 수립

  5. STEP 5

    서비스동의

  6. STEP 6

    사례개입/서비스제공

  7. STEP 7

    사례관리 점검/평가

    재사정
  8. STEP 8

    사례관리 종결

  9. STEP 9

    사후관리

상담방법

  • - 전화상담 : 052)229-9300 사례관리담당자
  • - 방문상담 : 남부종합사회복지관 1층 사무실
  • ※ 개별신청, 이웃, 행정복지센터, 봉사자, 외부기관 등에서 의뢰 가능

복지사각지대지원사업
'가가호호 happy plan'

  •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을 도모
대상 울주군 온산, 온양, 청량, 서생에 거주하는 복지사각지대 지역주민 및 사례관리 대상자
내용 - 밑반찬지원서비스 : 매주 화요일
- 명절특별식제공 : 연 2회
- 찾아가는 이동상담사업 : 10회기 진행
- 이미용서비스 : 월 2명
- 목욕쿠폰지원 : 월 1회
- 일상생활지원 및 지역자원 연계서비스 : 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