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관리기능

사례관리기능

다양하고 복합적인 어려움이 있는 개인과 가족에게 전문적인 상담과 자원을 연결해주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통합적인 과정

사업대상

  • 본 복지관 관할지역인 온산, 온양, 청량, 서생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가정, 일반가정 중 경제적·신체적·정서적인 어려움으로
       복합적인 서비스 제공이 필요한 개인 및 가정

지원서비스

  • 당사자의 상황에 맞는 복지관 내·외부 자원연계 및 지원

이용방법 및 절차

  1. STEP 1

    접수/의뢰

  2. STEP 2

    초기상담

  3. STEP 3

    사례회의

  4. STEP 4

    사례계획 수립

  5. STEP 5

    서비스동의

  6. STEP 6

    사례개입/서비스제공

  7. STEP 7

    사례관리 점검/평가

    재사정
  8. STEP 8

    사례관리 종결

  9. STEP 9

    사후관리

상담방법

  • - 전화상담 : 052)229-9300 사례관리담당자
  • - 방문상담 : 남부종합사회복지관 1층 사무실
  • ※ 개별신청, 이웃, 행정복지센터, 봉사자, 외부기관 등에서 의뢰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