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GREETING

남부종합사회복지관

안녕하십니까?
남부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복지관은 1999년12월16일 개관하여 울주군에서 직영, 2009년1월1일 울주군시설관리공단에서 출범과 함께 울주군 남부권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새롭게 출발하였습니다.

온산공단과 인접한 우리복지관은 특화사업으로 온산공단에서 근무하고 있는 외국인근로자 및 이주여성과 생활하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외국인주민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들이 한국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한글교육, 문화체험프로그램 등을 다양한 역량강화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울주군 남부지역 내 복지네트워크를 통하여 지역사회복지 공동과제 모색과 지역사회 전체를 볼 수 있는 안목을 통해 지역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복지관은 2013년 8월 1일자로 개정된 사회복지사업법 3대 기능사업 중 사례관리기능 확대사업을 통해 지역 내 어렵고, 힘든 이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더 나아가 지역주민들에게는 문화, 건강, 교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 지역주민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면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써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