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울주종합체육센터, 울주군치매안심센터와 함께하는 “치매예방의 첫걸음, 무료 기억력검사” 실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25-10-27
  • 조회수 35

 

울주종합체육센터, 울주군치매안심센터와 함께하는

치매예방의 첫걸음, 무료 기억력검사실시

 

 

 

 

울주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인식)이 운영하는 울주종합체육센터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울주군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예방의 첫걸음, 무료 기억력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1014() 오후 130분부터 3시까지, 울주종합체육센터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이번 검사는 치매 또는 경도인지장애로 진단받지 않은 지역 주민과 센터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2025년도에 이미 검사를 받은 사람은 제외된다. 검사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등)을 지참하면 된다.

 

1010일에 새로 부임한 울주종합체육센터 김언식 관장은이번 무료 기억력검사는 치매 조기 발견과 예방을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복지·의료 연계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울주종합체육센터는 매월 2고객의 날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 캠페인, 생활체육 체험, 복지 연계 홍보 등 주민참여형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이번 101차 고객의 날은 울주군치매안심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건강한 기억, 행복한 삶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행사로 기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