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휘슬 헬프라인

레드휘슬 헬프라인(Redwhistle help line) 내부신고시스템

부패발생을 예방하고 부패행위의 효율적 규제를 통한 '청렴한 울주군시설관리공단'을 만들기 위하여, 임직원의 불공정 행위를 내부 임직원 및 외부 협력업체 관계자가 안심하고 신고할 수 있는 부정부패 익명신고 창구입니다.

신고자 보호

울주군시설관리공단 레드휘슬 헬프라인(Red whistle help line) 내부신고시스템을 통해 신고한 내용을 (주)레드휘슬 시스템에 직접 연결 입력되며 IP추적, 조회 등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신고내용은 울주군시설관리공단 감사팀에 통보되어 조사처리하게 되므로, 신고자는 개인정보 노출에 대한 부담과 위험 없이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대상

  • 직무와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수수하는 행위
  • 직위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권개입 및 특혜제공 행위
  • 알선, 청탁 및 압력행사 등으로 공정한 업무수행을 방해하는 행위
  • 부당한 예산집행 및 예산 낭비행위
  • 업무를 부당하게 처리하거나 정당한 이유 없이 지연시키는 행위
  • 기타 직원의 직무관련 부조리, 비리, 품위손상 등 공단의 제규정 및 행동강령에 위배되는 행위

처리절차

제보자(신고자)가 부조리 신고 대행 기관에 레드휘슬 헬프라인 비리신고를 하면 부조리 신고 대행 기관에서는 제보 내용을 울주군시설관리공단 감사팀에 전달합니다. 이후 울주군시설관리공단 감사팀에서는 신고 처리과정 및 결과를 신고 대행 기관에 입력하고 제보자(신고자)는 신고 처리 과정 및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고내용

신고내용(신고제목, 내용, 첨부파일)은 (주)레드휘슬을 거쳐 울주군시설관리공단 감사팀에 익명으로 접수 처리되고, 필요한 경우 (주)레드휘슬에서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신고제목, 내용, 첨부파일 등에 신고자의 위치(지위, 관계 등)가 드러나지 않도록 작성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 “울주군시설관리공단 헬프라인”은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소속 임직원의 비위행위나 선행에 대해 익명으로 제보하는 공간으로 이곳을 통한 제보는 감찰, 감사정보 등으로 활용됩니다.
  • 이 헬프라인은 조직의 윤리적 가치와 청렴성을 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치되었으며, 제보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독립된 외부 전문회사에 위탁 운영되며 제보자의 IP정보가 남지 않는 보안기술을 적용하여 제보자의 익명성을 철저히 보장합니다.
  • 제보대상은 조직의 윤리적 가치와 청렴성에 반하는 행위나 직원의 고충, 청렴문화조성을 위한 건의 및 의견, 아이디어 등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아래의 제보유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내용은 아래 각 항목의 안내 예시를 참조하여 6하 원칙에 따라 구체적으로 명확하게 작성하여 주시고, 가급적 증빙자료나 확인방법 등 참고자료를 첨부하여 주시면 사실 확인 등 조치를 좀 더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아울러 단순 민원에 해당하거나, 대상 및 내용이 불명확한 경우, 근거 없는 비방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제보하여도 접수 및 처리가 불가할 수 있음을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