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경영 선언문

인권경영 선언문

우리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임직원은 행복 서비스로 군민 편익과 복리증진에 기여하기 위하여 인간의 기본적 권리인 ‘인권’을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전 임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 기준을 아래와 같이 선언하고 인권보호와 인권경영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

하나,우리는 UN 세계인권선언 등 인권에 대한 국제기준 및 규범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하나,우리는 고용에 있어 종교, 성별, 인종, 학력, 지역, 장애, 정치적 견해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으며, 상호 존중과 배려의 윤리적인 근무환경을 제공한다.

하나,우리는 단체교섭 및 결사의 자유를 보장하고, 노사 간 신뢰 기반의 공동 번영을 지향한다.

하나,우리는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과 아동노동도 허용하지 않는다.

하나,우리는 협력사를 공정하게 대우하며, 협력사의 인권경영 실천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

하나,우리는 사업 수행에 있어 국민의 인권을 존중하며, 업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보호한다.

하나,우리는 국내외 환경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관련된 정보를 공개한다.

하나,우리는 청렴공단 실현을 위해 반부패 투명경영을 실천하며, 이를 위해 규정개정, 감사 등을 통해 정기적으로
점검활동을 펼친다.

하나,우리는 직원·지역주민·고객·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며 피해 발생 시 적극적으로 구제한다.

하나,우리는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노사공동 노력을 펼친다.

우리는 인권을 보호하고 존중하는 태도로 직원·지역주민·고객·이해관계자를 대할 것이며, 인권경영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