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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주군시설관리공단

혁신슬로건
1단계
  • 시설별 특성을 고려한 고객중심의 운영로드맵 작성

  • 설문조사 및 시설별 특성등을 분석한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 운영프로그램에 대한 대.내외적 다면평가로 개선방안 강구
  • 외부기관을 통한 친절 및 서비스평가로 개선대책 강구
  • 작고 효율적인 조직운영으로 전문성과 창의성 확립

  • 다양한 교육.훈련등을 통한 분야별 전문인력 양성
  • 세미나,연찬회 등 토론문화 활성화로 직원잠재력 개발
  • 직원 개개인의 업무로드맵 작성으로 누수없는 조직관리
  • 생산적 조직문화의 조기정착

  • 신속,정확한 조직진단으로 생산적 관리시스템 구축
  • 직원역량 강화와 최상의 서비스 제공
  • - 친절 및 서비스교육 확대 : 월1회 외부강사 교육실시
  • - 몸에 베인 감동적인 서비스 제공 : 매일 친절다짐 결의
  • 능력과 실적 위주의 객관적 조직관리(BSC도입등)
  • 철저한 현장중심의 시설관리

  • 모든 문제는 현장점검과 현장중심 체제의 해결방안 강구
  • 시설물 점검의 일상생활화(일일점검,시설물별 교차점검 등)
  • 고객불만 제로를 위한 완벽한 시설점검 : 요일별,시설별
  • 정보인프라 확충으로 지식경영 실현

  • 공단 인터넷 홈페이지 조기구축으로 고객편의 도모
  • 필수적인 전자업무 기반시스템 구축
  • 지역별 시설물별 통합전산망 구축
  • 쾌적한 환경조성으로 고객의 문화수준 향상

  • 시설별 환경실태 파악 및 환경정비의 날 지정운영 : 매주1회
  • 환경개선 기동반 편성운영 : 1차 자체 환경개선, 2차 예산반영
  • 고객이 감동받는 쾌적한 환경조성으로 문화시민의식 전환
  • 제안제도 활성화로 직원 잠재역량 발굴

  • 직원1인1개 이상 제안 실시 : 우수제안 표창 및 성과반영
  • 채택된 제안서 활용시 제안자 실명 표기
  • 아이디어 발굴토론회 개최 : 분기1회
  • 예방적 상시적 감찰활동 전개

  • 조직의 조기정착을 위한 취약분야 감찰활동 전개
  • 사회적 물의 또는 지탄요인에 대한 특별 감찰활동 실시
  • 일상감사 확행으로 공단 운영전반 시스템 점검
  • 전략적인 홍보활동 강화

  • 공단운영에 대한 홍보활동 강화 : 홍보 및 심층보도자료 제공
  • 운영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광고마케팅 전개 : 방송,지역언론 등
  • 공단홍보 활성화를 위한 기자간담회 개최 : 분기1회
  •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구축

  • 설비.공종별 안전점검 확행 : 건축물, 전기, 소방, 가스 등
  • 근무자 안전의식 고취 : 예고없는 안전사고 대비훈련 실시
  • 자체 안전점검 컨설팅반 편성 운영 : 매월1회 이상
  •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 : 소방서, 전기, 보일러 협회 등

2단계
  • 수요자 중심의 고객만족 체계 확립

  • 고객의 취향과 입맛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운영
  • 시설별 ‘특수시책’발굴 추진 :1건이상
  • 고객만족도 충족을 위한 쓴소리 청취 : 인터넷,설문,외부평가 등
  • 성과중심의 경영혁신 체계 구축

  • 미션,경영방침 등의 전사적 공유로 담당 직원별 구체적인 전략수립
  • 활기찬 팀웍과 조직의 활성화로 부서별 성과거양
  • 경영혁신 인프라 구축 및 혁신의 생활화로 개별목표 초과달성 유도
  • CEO의 혁신의지 강화

  • CEO의 단호하고 솔선수범하는 공단운영 철학확립
  • 조직내부의 혁신의지 확산과 혁신 장애요인 제거로 경쟁력 강화
  • 혁신적인 선진기업문화 창출로 신뢰받는 공기업상 정립
  • 효율적인 재정관리

  • 불요불금한 예산절감으로 효율적인 재정관리
  • 계약심사제 운영으로 예산낭비요인 사전제거
  • 전향적인 수입목표 설정으로 공익과 수익성이 조화된 공기업 경영
  • 신바람나는 조직 내부역량강화

  • 직원역량 개발을 위한 다양한 지원제도 도입
  • 조직구성원의 혁신 마인드 함양을 위한 연구풍토 조성
  • 우수직원 인센티브 제공을 위한 사기진작책 도입
  • 노사대화 및 화합이벤트 개최 상생의 노사문화 정착

3단계
  • 고객만족 경영 ▶ 감동적인 고객행복경영

  • 전화, 설문조사, 리서치등을 통한 사소한 고객의 소리도 접수.해결
  • 고객불만사항 처리시스템 확립으로 유사사례 근절
  • BEST 친절직원 및 부서 선정표창으로 선의의 경쟁 유도
  • 성과중심의 경영혁신 체계 구축

  • 경쟁환경에 부합할 수 있는 조직으로 재설계 : 부서간 기능재분배
  • 탄력있는 인력운용 : 직종 . 직렬, 통합.복수직렬제 시행 등
  • 능력과 실적에 의한 성과관리체계 정착 : BSC제도 및, 연봉확대 등
  • CEO의 혁신의지 강화

  • 지역별, 시설별 통폐합 관리로 인적.재정적 낭비요인 제거
  • 관리.지원부서의 적정인력 배치로 조직운영의 효율화
  • 시설물관리의 전문성과 효율성 확보 : 전문경영인 영입 등
  • KS-SQI(한국서비스 품질지수) 인증달성
  • 끊임없는 변화와 개혁으로 일류공기업으로 도약

  • 직원 의식변화와 집중교육으로 창조적인 경영마인드 함양
  • 팀 및 개인역량강화를 위한 혁신과 전문교육 강화
  • 부단한 자기개발과 창조적 팀웍 구성: 워크샵 세미나 활동 강화
  • 군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 복지시설별 교육.문화 수강생 작품경진대회 개최 : 연1회
  • 대형콘서트, 전통민속놀이 체험마당 등 군민참여 이벤트 개발
  • 다체로운 문화예술 공연과 기업 메세나 운동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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